본문 바로가기
Memories/2011-2013

김현종, 한미 FTA를 말하다

by Bongrak 2011. 5. 13.



[김현종, 한미 FTA를 말하다 : 대한민국을 위해 최전방에 설 젊은이들에게]

난 이 책을 본 것이 나에게 엄청난 미래의 행운을 가져다 줄 것임을 확신한다.

1. 내가 약한, 잘 모르는, 무지한 FTA와 국제 무역관계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가져다 주었다.

2. 애국심으로 뭉친, 사심보다 항상 국가를 생각하는 존경할 만한 위인을 책을 통해 만났다.

내 한계를 뛰어넘는 일을 하자
그리고 극복해내어 더 큰 인물로 성장하자.
나 겨우 20대다.
미친듯이 어려운 길을 가보자.

그가 얻은 교훈.
1. 남이 기대하는 인생을 살지 말고 본인에게 의미가 있는 찾아 하라.
2. 모든 일을 처리할 때 남의 일 하듯 하지 마라
3. 사심없이 소신껏 하라.
4. 관심있는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, 그 분야에서 자신에게 정확히 조언해 줄 수 있는 멘토를 찾아라.

내가 이 책을 읽고 생각 할 것은
- 해외영업맨으로서 FTA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? 그러기 위해 지식을 쌓자
- 나의 활동영역인 국제무대를 더 넓히기 위해 외국어 공부가 절대적으로 필요할 것이다. 필요에 의해선 제 2외국어까지.

이 사람 맘에 들었다.
반드시 내 20대 때 만나보겠다.